티스토리 뷰

제주도 용두암은 공항 북동쪽 해안에 위치하며, 제주관광의 상징적인 곳으로 자주 찾는 관광지입니다. 저희는 도두봉 다음코스로 갔습니다.

 

바다에서 솟구쳐 오르는 용 모양의 괴암으로, 높이 10m, 바닷속에 잠긴 몸의 길이 30m쯤 된다고 합니다.

 

파도가 몰아치는 날이 적격이라더니, 때마침 오락 가락 하는 비바람에 천지개벽이 이루어지는 것 같은 멋진 경관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제주여행_용두암
용두암

 

용두암 전설에 따르면...

제주 용담동 깊은 바닷속에는 드래곤이 되기를 갈망하는 이무기라는 생물이 살고 있었다고 합니다.

 

이무기는 오랜 세월 동안 드래곤이 되기를 꿈꾸며 어둠을 이겨내고 천년의 세월을 이겨내었습니다. 이무기는 드래곤의 빛나는 비늘, 날카로운 발톱, 웅장한 수염, 큰 눈에 부러워했으며, 드래곤과 함께 하늘로 올라가기를 갈망했습니다.

 

하지만 천년의 여정과 어둠을 이겨내는 것은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그러나 이무기는 모든 것을 이겨내고 드래곤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비록 천년의 여정이 어렵고 어둠이 가로막았지만, 이무기는 모든 것을 극복했습니다. 하지만 그 날, 이무기는 찬란한 푸른 비늘, 긴 수염, 날카로운 발톱을 무기로 하늘을 향해 날아오르던 중, 한라산 정상에서 활쏘기를 당하여 다시 바닷속으로 떨어졌습니다.

 

바다로 추락한 드래곤은 끝없는 고통 속에서 하늘을 바라보며, 불의의 함성을 내뱉으며 살아갑니다. 결국 이무기는 바위로 변해버렸습니다.

 

지금도 그 입을 벌리고 울부짖으며 하늘을 바라보는 그 바위를 용두암이라 부르고 있답니다.

 

 

 

 

용두암 공영 주차장 이용안내

주소 : 제주 제주시 용담이동 용두암길 15

영업시간 : 09:00~18:00(외 시간은 무료)

주차장 이용료 : 30분 이내 무료 / 60분 2,000원 / 이후 1시간마다 2,000원 추가

 

 

 

바다에서 솟구쳐 오르는 용 모양의 괴암으로, 높이 10m, 바닷속에 잠긴 몸의 길이는 30m쯤 된다고 합니다.

 

제주여행_용두암
용두암

 

 

구멍이 숭숭 뚫린 현무암으로 용의 머리 같기도 하고, 우리나라 지도를 연상케 하기도 합니다.

제주여행_용두암
용두암

 

 

 

파도가 몰아치는 날이 적격이라더니, 때마침 오락 가락 하는 비바람에 천지개벽이 이루어지는 것 같은 멋진 경관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제주여행_용두암
용두암

 

 

제주여행_용두암
용두암

 

 

제주여행_용두암
용두암

 

 

 

제주여행_용두암
용두암

 

 

 

바다 쪽으로 내려가는 입구에는 인어상이 있습니다.

 

제주여행_용두암_인어상
용두암_인어상

 

 

옆으로 바다쪽으로 내려가는 산책로가 있는데, 저희는 바람이 너무 불어서 내려가지 않았습니다.

제주여행_용두암
제주여행_용두암

 

 

들어가는 길목에는 굴뚝빵과 아이스크림 가게, 감귤 가게가 있었습니다.

제주여행_용두암_가게

 

 

제주여행_용두암_가게

 

 

제주에 오시면 공항에서도 가까운 용두암은 꼭 다녀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함께보면 좋은 정보]

 

 

[제주여행] 도두봉과 무지개 해안도로-제주공항 근처 가볼만한곳

오늘부터는 가족과 함께 3박 4일 동안 다녀온 제주여행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제주 공항에 도착해서 렌트카 찾아서 첫 번째로 찾은 곳은 공항 근처에 위치한 도두봉입니다. 알록달록 예쁜

okimicha.com

 

 

단풍명소 화담숲 후기, 당일 예약 꿀팁!

이제 가을도 저물어가는 11월이 시작되었습니다. 저는 10월 마지막날 곤지암 화담숲에 다녀왔는데요, 이곳은 요즘 핫한 단풍 명소로 유명하지요. 그 아름다움의 절정에 직접 경험한 생생 후기 남

okimicha.com

 

반응형